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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앙아시아

이천 부발 복선전철 호재

부발역" 역세권 이천시 부발읍

 

부발역-환상적인 트리플 역세권 “3개철도 환승역”
-성남~여주간 복선전철 (2015완전 개통)
-평택~원주간 복선전철 : 평택-안성-이천-여주
-부발~문경간 중부내륙철도 : 부발-충주-문경(부발~충주~2016개통 예정)

 


성남~여주간 복선전철은 신분당선을 통해 강남으로 이어지는 골드라인(2014완공 2015 완전 개통)
이천은 강남 진입이 30분대로 출퇴근이 가능한 강남생활권으로 편입

 

경기도 이천시가 인구 35만 명의 자족도시로 거듭난다.
이천시는 ‘2020 이천 도시기본계획’이 국토부의 최종 승인을 얻으면서 2020 도시기본계획안의 핵심인 도시공간구조를 

1 도심(동지역, 부발읍), 3 중심지역(장호원, 마장, 모가)으로 개편하는 내용을 골자로 담고 있다.

 

 

미래철도DB 해설

  • 많은 혼잡을 겪고 있는 3번 국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 분당선 및 신분당선과 성남에서 연계하게 되면, 좋은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보이며,
  • 제2공항철도(인천공항-고속철도 광명역,수도권 광역교통망 계획(건설교통부))~(광명역-판교역(수도권 광역교통망 계획(건설교통부))~(이천선(철도청 추진))~(이천-충주선(충북도 추진))~(충주-문경선(경북도 추진))~문경-점촌(기존 문경선)~점촌-김천(기존 경북선)~김천-진주(장기계획) 과 연계하면 경부선축, 중앙선축에 이은 남한 제 3축 중부내륙선이 생겨나게 된다.


이천 중심 생활권 ⇒북부소생활권 ⇒중부소생활권 ⇒남부소생활권 등 4개 권역으로 나눠 2020년까지 인구 35만 명을

수용하는 수도권 동남부 중심도시도 발전한다는 비전이 담겨있다.

이천 중심생활권은 상업.교육.공공행정.사업.복지서비스 기능을 확대하여 행정 중심의 지역으로 발전될 예정이며, 중부생활권은

물류유통,문화체험,전원주거기능 중심지역으로, 북부와 남부생활권은 관광,휴양,전원,특화 농업중심으로 발전될 계획이다.
최대 수혜지역이 될 것이라 기대를 모으고 있는 경기도 이천시 부동산이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투자의 3박자 - 수익성, 환금성, 안정성

 

사통팔달의 도로망 : 강남생활권으로 편입

- 성남~여주간 복선전철(2014년 완공예정!2015개통)    ⇒ 성남 15분, 강남까지 30분대 진입가능

- 성남~장호원간 자동차전용도로(201년 완공)   ⇒ 분당 15분, 강남까지 40분대 진입가능
- 국도 42번 : 안산-부발-원주 국도 3번 : 서울-광주-이천-충주
- 이천시 고속도로 
    : 중부/제2중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중부내륙고속도로, 성남 ~ 장호원간 자동차전용도로